작성일 : 11-10-21 11:18
KT가 다음달 2세대(G) 이동통신서비스 종료를 위해 비상체계를 가동하고 가입자 전환 총력전에 돌입했다.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6,709  


KT, 다음달 2G 종료 위해 총력전

1만원 100분 이통서비스 등장…MVNO 저

KT도 카톡용 푸시서버 설치…'카톡 논

안랩, 3분기 누적 매출 663억원 '전년

아이폰4S 제조원가는 얼마? 분해하니

아마존, 아시아 전자책 시장 출사표.

[속보] 안드로이드 4.0 '갤럭시 넥서

정부, 전기차 충전방식에 유럽식 복수
 

[AD] 자동차 부품, 재료 제조장치 국제 전시회 참가사 모집 Tokyo Big Sight
KT가 다음달 2세대(G) 이동통신서비스 종료를 위해 비상체계를 가동하고 가입자 전환 총력전에 돌입했다.
 
KT는 최근 광화문 사옥에 2G 비상상황반을 설치하고 현장직원을 동원한 대면설득에 나서는 등 25만 잔여 가입자 전환 작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KT는 주 초부터 각 지역지사 현장직원을 통해 가입자 주소지를 직접 찾아 대면설득에 들어갔다. 그간 KT는 전화, 우편물 등으로 2G 가입자의 3G 전환을 유도했다. 전환작업을 통해 지난해 말 140만명에 달하던 2G 가입자를 20만명대로 줄였다.
 
KT는 한 달 앞으로 다가온 2G 폐지승인 요청 기간까지 잔여가입자를 가능한 최소 수준으로 줄이기 위해 가입자 직접 방문이라는 초강수를 취했다.
 
방통위는 지난달 19일 KT 2G 폐지계획을 수정 접수하면서 2개월이 지난 후 KT가 다시 폐지 승인을 요청할 수 있도록 했다. KT로서는 폐지 승인 요청이 가능한 다음달 19일까지 가입자를 최소화하는 것이 최우선 과제다.
 
현장직원을 동원한 가입자 직접방문과 대면설득은 기존 전화와 우편에 비해 3G서비스 업그레이드 혜택을 효과적으로 설명할 수 있는 장점을 지녔다. 기존 2G 가입자들은 서비스가 폐지된다는 오해를 갖고 있지만 실질적으로는 서비스 폐지가 아니고 업그레이드에 해당한다. 고객에게 잘못 알려진 점을 충분히 설명해 원할한 서비스 전환을 돕는다는 게 KT의 계획이다.